완연한 봄날로 접어든데다 극심했던 미세먼지도 조금씩 완화되면서 야외로 나들이를 나가는 친구, 연인, 가족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연인 사이에서는 정해진 반복 데이트코스 외에 좀 더 색다른 데이트를 즐기고자 새로움을 찾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 중이다. 그 중에서도 최근에는 각종 방송을 통해 인기 레포츠로 자리잡고 있는 패러글라이딩을 즐기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다.
양평 패러글라이딩 업체 ‘패러러브’에 따르면 몇 년 전부터 익스트림 스포츠나 자연경관을 즐기는 레포츠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대중화되면서 난이도와 비용이 낮아지고 있는데다 서울 및 수도권에서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곳에서도 즐길 수 있는 곳들이 늘고 있어 지금과 같이 봄철이 되면 특히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는 상태라 전하고 있다.
실제로 양평 ‘패러러브’의 경우 탁 트인 자연환경 속에서 하늘을 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패러글라이딩을 서울 지척인 양평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해 많은 이들이 즐기고 있는데, 지리적으로 서울, 경기는 물론 강원도, 충청도와도 인접하여 접근성이 좋은데다 기상조건에 영향을 많이 받음에도 불구하고 지역적으로 극심한 날씨변화가 많지 않아 패러글라이딩을 즐기는 최적지로 알려져 있다.
특히 ‘패러러브’는 해외의 고급 관광상품과 동일한 2인승 체험비행도 경험할 수 있는데, 양평 유명산 실고도 720m는 스위스 인터라켄에서 맛볼 수 있는 체험비행과 같은 고도이며 하나의 날개에 숙련된 강사와 함께 패러글라이딩으로 비행하는 2인승 체험비행은 보통 1초당 1m를 하강하면서 비행하고 난 뒤 착륙하게 되어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강사진들 역시 문경 패러글라이딩 월드컵, 하동 대륙간 패러글라이딩 월드 챔피언쉽 등 다수의 국제 패러글라이딩 대회 기획 유치, 운영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안전성을 강화하기도 했다.
이런 환경으로 인해 몇 년 전부터 여러 인기 TV 방송에서 연예인 출연자들이 실제 체험하는 장면이 많이 방영되고 있어 양평데이트코스로 꼽히기도 하는데 하트시그널부터 ‘남자의자격’, ‘힐링투어’,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꽃놀이패, ‘우리 결혼했어요’, ‘탑기어’ 등 다양한 예능프로그램과 뮤직비디오, 드라마 등에서 수시로 녹화해 방영된 바 있다.
‘패러러브’ 관계자는 “봄날이 되면서 많은 예약과 방문이 이어지고 있으므로 원하는 날짜에 즐기고자 한다면 사전 예약은 필수”라고 전했다.